이스터 연휴(Easter Holiday)의 마지막 날인 4월 21일, 시간을 내서 네덜란드의 멋진 꽃 축제 – 큐켄호프(Keukenhof)에 다녀왔습니다.
봄과 너무 잘 어울리는 큐켄호프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구군 화훼류 꽃축제로 약 8만 5천평에 달하는 큐켄호프 공원에서 열립니다. 큐켄호프 공원은 원래는 귀족들의 연회를 위한 장소였지만 지금은 화려하게 피어나는 꽃으로 가장 화려한 장소라 불리우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유럽에서는 큐켄호프에 꽃이 피면 유럽에 봄이 찾아온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색색깔의 튤립과 선명한 색의 백합을 보고 있으면 화사한 봄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기분입니다. 매년 한 나라를 정해서 그 나라와 관련한 화훼 작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하니 더더욱 흥미롭겠죠~?! 그리고 올해 2014년의 큐켄호프 메인 테마는 네덜란드 입니다. 튤립 매니아들을 위한 멋진 축제와 구경거리도 가득하죠. 작년에는 영국이 메인 테마였다고 하는데, 정원의 나라답게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 공간을 마련해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하네요.
>> 큐켄호프 봄꽃축제(튤립축제) 공식 홈페이지
큐켄호프 축제에 가기 위해서 중앙역으로 갔다가 버스를 타고 암스테르담 공항으로 가서 거기서 또 다른 버스를 타고…. 해서 큐켄호프에 갈 수도 있지만 사실 가장 간단한 것은 중앙역 앞에 있는 Tours And Tickets(http://www.tours-tickets.com/)에 가서 중앙역 앞에서 출발하는 전세버스를 타고 큐켄호프로 간 후 5시간, 6시간 등 페스티벌을 보고, 다시 약속 장소에서 집합해서 전세버스로 암스테르담 중앙역까지 돌아오는 것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당연히 이렇게 다녀 왔지요. ^^
참고로 Tours And Ticket에서는 큐켄호프 이이에도 운하 유람선 등의 다양한 관광 상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아마 개인적으로 하나씩 관광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Tour And Ticket에서 단체로 구매한 후 저와 같은 소비자에게 조금 할인된 비용으로 상품을 재판매하는 듯 하네요.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가장 가까운 Tours And Ticket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교통비+큐켄호프 입장료 포함 5시간에 45유로인 상품으로 큐켄호프에 다녀왔는데, 나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네요.[제가 다녀온 상품 링크] http://www.tours-tickets.com/showunitdetails/-/toursandtickets/excursions/Keukenhof-Flowerfields-5-hours/TT23A/20/1094
글을 쓰다보니 Tours And Ticket 홍보가 되어 버린 듯… 절대 그런 것이 아니라 앞으로 암스테르담 파운데이션을 하실 학생분들께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라고 포스팅하는 것이니 오해 마시구요, 학교에서 Activity로 보다 저렴하고 좋은 관광 상품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셔서 큐켄호프에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쑥스럽지만, 큐켄호프 봄꽃축제 사진도 올려봅니다.
봄에 암스테르담에 여행을 가시거나, 아니면 암스테르담 파운데이션을 하시는 우리 학생분들은 휴일에 시간 내셔서 한번쯤 다녀오시면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