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털링 대학교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에 왔습니다.
암스테르담에는 세계 150위 대학교인 암스테르담의 서울 대학-암스테르담 대학교가 있으며, 암스테르담 대학교로 입학이 보장되는 암스테르담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이 진행되고 있지요.
마침 내일까지는 이스터 홀리데이(Easter Holiday)여서 오늘과 내일은 시간을 내서 암스테르담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네요.
2001년 암스테르담에 여행으로 왔던 이후 영국을 그렇게 많이 왔다갔다 하면서도 다시 암스테르담에 올 기회를 찾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저도 한 이틀 마음 편히 암스테르담을 즐겨보려 합니다.
그래야 암스테르담 파운데이션을 찾을 다음 학생분들을 위해 조금 더 생생한 생활 정보도 제공해 드릴 수 있을테니까요!
오늘은 암스테르담 여행한 사진 먼저 올립니다. 그리고 내일은 “네덜란드의 대표축제 큐켄호프 페스티벌(http://www.keukenhof.nl/en/)에 다녀올 예정이니, 큐켄호프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
암스테르담 공항을 나오면… I amsterdam!
하이네켄 양조장 – 하이네켄 맥주의 역사와 제조방법 등을 멋지게 전시해 놓은 하이네켄 박물관
하이네켄의 로고 변천사랍니다.
하이네켄 맥주는 이곳에서 양조됩니다.
멋지네요.. 하이네켄~
모두들 하이네켄 크루의 설명에 따라 정말 맛있는 맥주를 확인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하이네켄 박물관의 하이라이트 – 신선*신선한 하이네켄 맥주 맛보기!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전 쉬는 날이니.. 오늘은 좀 마셔도 되겠지요?!!
암스테르담 중앙역 앞에 있는 유람선 –
종류에 따라 1시간짜리 핵심 유람코스에서부터 식사가 제공되는 5시간 코스까지 다양합니다.
암스테르담 유람선을 타고 운하 사이사이를 관광도 해 봅니다.
유람선에서 찍은 사진.. 어딘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암스테르담 중앙역입니다. 이 역을 통해 유럽으로 기차 여행도 갈 수 있답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플랫폼
아름다운 암스테르담의 야경

암스테르담 대학은 세계 대학 순위 92위(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QS 세계 대학 순위 63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의 명문 대학으로써 훌륭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일 수준의 대학에 비해 학비가 7~80%에 불과하여 경제적이라는 장점까지 있어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듯 합니다.
암스테르담 대학 파운데이션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
- 고등학교 졸업 및 내신 4등급 이상
- 고등학교 검정고시의 경우 평균 70점 이상
※ 외국어 고등학교 및 특목고 졸업생은 별도의 기준에 의함
※ 내신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 수학, 영어, 과학 성적이 좋으면 도움이 됨
- 입학연령: 만 17세 이상
- 영어성적: IELTS5.0이상 (1월 입학의 경우 IELTS5.5이상)
cf) IBT TOEFL 기준: 56점 이상(R12 / W18 / L10/ S16)
- 수학시험: 파운데이션을 지원 학생은 사전에 자체 수학시험을 통과해야 함(60점/100점)
※ 관련 포스트
★☆★☆★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공식 지원처 – 무료 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