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1월 3, 4일 Sally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과정 세미나

지난 주 3일과 4일, 암스테르담 대학(University of Amsterdam)과 암스테르담 실무 중심 대학(Amsterdam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의 진학 과정을 담당하는 Sally 교장 선생님이 한국을 방문하셨습니다.

Sally 교장 선생님

강남센터에서 만난 Sally 교장 선생님

그리고 저희 강남센터에서는 3일과 4일, 양일간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자분들과의 개별 인터뷰 및 진학 세미나를 진행해 주셨어요.

다행히도(^^) 이번 Sally 교장 선생님 방문 때 암스테르담 대학의 PPLE 전공 파운데이션 과정 인터뷰를 본 저희 학생들은 모두 다 합격을 하는 좋은 결과를 보였답니다.

%e1%84%8b%e1%85%a7%e1%86%bc%e1%84%80%e1%85%ae%e1%86%a8%e1%84%8b%e1%85%b2%e1%84%92%e1%85%a1%e1%86%a8%e1%84%83%e1%85%a1%e1%86%ba%e1%84%8f%e1%85%a5%e1%86%b7_seminar-161103-6-1

이번 세미나 때 저희 학생 분들이 질문했던 주요 내용들은 CEG 한국 지사의 공식 블로그에서 발췌하여, 본 포스팅에도 공유합니다.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Q. 성공적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제가 학생들에게 누누이 강조하는 3가지가 있어요.
이 세 가지만 지키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파운데이션을 이수하고 학부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1. 절대 수업에 빠지지 말 것
  2. 선생님이 시키는 것은 무조건 다 할 것
  3. 항상 영어 쓸 것

절대 수업에 빠지지 말고 선생님이 시키는 리딩, 과제를 잘 지켜서 하고 항상 영어를 쓰도록 노력하세요!
파운데이션을 실패하는 학생들은 수업에 자주 빠지거나
리딩, 과제를 안 해오고 같은 국적 학생들끼리 몰려다니며 모국어를 쓰는 학생들이에요.
위 세 가지만 지킨다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파운데이션을 마칠 수 있습니다.

Q. 파운데이션 수업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 아카데믹 모듈 18시간 (3과목 ×6시간)
  • 영어 최대 8시간 (영어 실력에 따라 주당 수업 시간이 달라짐. 대부분 6~8시간)
  • 퍼스널 튜너 1시간
  • Dutch 레슨 1시간

일주일에 한 번씨 네덜란드어 수업이 있어요. 시험은 따로 보지 않지만 수업은 필수 입니다.
총 주당 수업 시간은 26-28시간입니다.

Q. 한국 학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은 무엇인가요?

학생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한국 학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은 영어입니다.

Q. 영어 공부 조언은?

BBC를 최대한 이용하세요!
라디오를 많이 듣고, 뉴스 아티클을 읽고, 동영상을 많이 보세요.

Q. 나이가 많은 학생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평균 파운데이션 연령이 18-20세이기 때문에
만 22세 이상의 지원자의 경우 저(Sally 교장 선생님)와 인터뷰를 봅니다.
경험 상 나이가 많은 학생의 경우 중간에 그만두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평균 연령보다 높은 부분에 대해 파운데이션 시작 전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야기할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아카데믹한 인터뷰는 아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하고자 하는 의지만 분명하다면
인터뷰는 크게 어렵지 않고 나이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Q. PPLE 인터뷰는 뭘 물어보나요?

기본적으로 왜 PPLE를 공부하고자 하는지를 물어봅니다.
한국의 정치적, 사회 경제적 상황에 대해 물어보고, 한국이 다른 나라의 상항을 비교해 보기도 합니다.
학생이 대답하는 것에 따라 질문은 develop 됩니다.

Q. 실제 수학 수업 수준은?

Economics & Business 패스웨이와 PPLE 패스웨이 모두 공통적으로 수학 모듈을 듣는데,
수학 입학시험에 패스한 실력이라면 실제 수업을 따라가는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Q. 미리 입학 허가를 받아 뒀는데 입학 전까지 뭘 공부해 둬야 할까요?

먼저 네덜란드에 대해 많이 읽고, 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BBC 웹사이트와 뉴스를 읽으면서 영어 공부도 최대한 많이 하고요.
파운데이션 개강일 기준 1달 전부터 정기적으로 센터에서 학생들에게 읽을거리, 과제 등 이메일을 줄 거예요.

Q. 진짜 영어만 해도 살 수 있어요?

Yes. Really!!

Q. 출석이 많이 중요한가요?

결석하면 모든 게 낭비입니다. 출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불구하고, 네덜란드 유학을 희망하는 한국 학생분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Sally 교장 선생님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암스테르담 대학 한국 공식 지원 사무소

(주)어플라이패스웨이는 암스테르담 대학의 한국 공식 사무소이며 암스테르담 대학 및 그로닝겐 대학 등 주요 네덜란드 대학의 진학 예비 과정(파운데이션 과정)의 한국 공식 사무소로써, 대학 진학 예비 과정에 대한 1대 1 컨설팅은 물론 무료 수속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학위 과정!
그러나 학비는 서울 사립대학 수준인 네덜란드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네덜란드 유학 전문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By | 2018-05-30T14:54:30+09:00 2016/11/08|Blog|0 Comments
카톡 상담간편 문의방문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