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과정 수학 시험 입학 조건 변경 안내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대학 교육을 제공하지만, 학비는 국내 서울 사립대 수준인 네덜란드 유학이 갈수록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러한 네덜란드 유학 열풍의 중심에는 바로 암스테르담 대학이 있습니다.

 

 

세계 대학 순위 50위권을 자랑하는 세계 일류 명문 대학이지만, 1년 학비는 한화로 약 1200만원 정도! 게다가 학사 학위 취득 기간이 3년에 불과하지요. 게다가 졸업 후 비자까지!

 

암스테르담 대학은 우리나라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바로 지원이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고등학교 후 바로 합격하기는 정말 어려워요. 현실적으로 암스테르담 대학에 가려면 암스테르담 대학 입학을 위한 예비 과정인 파운데이션 과정 – ONCAMPUS Amsterdam 파운데이션 과정을 해야 하죠!

이미 잘 알고 계시듯 파운데이션은 약 9개월(3텀) 과정으로 매년 9월과 1월에 개강하며, 모든 수업은 암스테르담 대학교 내에서 영어로 진행되죠. 그리고 파운데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암스테르담 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합니다.

2016년 9월 파운데이션
한국 학생 39명!

네덜란드 유학 열풍에 따라, 암스테르담 대학 입학 파운데이션 과정의 인기도 대단한데요, 작년 9월에는 무려 39명의 한국 학생이 암스테르담 대학 입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시작했구요, 올해는 그 인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 파운데이션 시작한 한국 학생들

그런데 하나 걸림돌이 있어요. 바로 파운데이션 과정 자체 수학 시험이 그것입니다.
암스테르담 대학 입학 파운데이션의 입학 허가를 받으려면 자체 수학 테스트에서 60% 이상을 받아야 하거든요.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의 굿뉴스~!
파운데이션 과정 후 입학 가능한 전공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파운데이션 입학 수학 시험 점수에 변동이 있어요.

자.. .그럼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2017년 9월부터 새로운 전공(Business Administration)이 추가되면서, 암스테르담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암스테르담 대학교로 진학 가능한 전공은 총 다섯 개입니다.

  • Business Administration
  • Economics & Business Economics
  • Actuarial Sciences
  • Economics and Operational Research
  • PPLE

기존에는 경영, 경제 전공이 BSc Economics & Business로만 전공이 편성되어 1학년 때는 공통 과목을 배우고, 2학년 때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 과목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2017년 9월부터는 기존 BSc Economics & Business 전공이 각 BSc Business Administration과 BSc Economics & Business Economics로 분리되어, 1학년부터 원하는 전공을 결정해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에 파운데이션 입학 조건에도 약간의 변동 사항이 생겼습니다!

파운데이션에서 비즈니스 전공 선택 시
입학 수학 시험 60% ➔ 40%

고등학교 내신과 영어 성적은 입학 조건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파운데이션 후 BSc Business Administration 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수학 입학시험 커트라인이 기존 60%에서 40%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잊으시면 안되요!
BSc Business Administration 이외 전공의 파운데이션 과정 수학 입학시험 커트라인은 기존대로 60% 이상입니다.

그럼 파운데이션 후 진학 전공에 따라 입학 조건 및 대학교 진학 조건은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출처] CEG Korea 블로그

네덜란드의 서울대 암스테르담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싶은데 ‘수학’이 골칫거리였다….면 이제 더 이상 걱정 마세요!
BSc Business Administration 을 선택하시면 수학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 들거예요.

더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 저희 ‘암스테르담 대학’ 한국 공식 에이전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y | 2018-05-30T14:54:30+09:00 2017/02/09|Blog|0 Comments
카톡 상담간편 문의방문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