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들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과 관련하여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암스테르담_FAQ - 1

Q. 수학 재시험 볼 수 있나요?

재시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파운데이션 수속 신청을 하시는 분들에게 샘플 시험지를 제공해 드립니다.
수학 문제 범위는 국내 고등학교 기준 2학년까지이며, 수학 내신 4등급 이내라면 문제없이 60점 이상의 성적이 가능한 수준이랍니다.
작년에 지원한 학생의 경우 2시간에 치뤄지는 본 수학 시험을 15분만에 마쳤으며, 당시 점수는 100점이었답니다.

Q. 암스테르담에 진학 요건을 맞추지 못한다면 다른 대학으로 지원할 수 있나요?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은 암스테르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대학 입학 예비 과정입니다. 하지만 파운데이션 후 암스테르담 대학에 진학하지 못 하거나, 과정 도중 중간에 다른 대학으로 진학을 원하는 경우, 타 대학 지원에 대한 지원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타 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 ‘입학이 보장’되지는 않지만 본인의 파운데이션 성적에 따라 충분히 진학이 가능하답니다.
실제 2013년 파운데이션 학생 중 10명은 네덜란드의 타 대학, 파리, 영국의 대학 등으로 진학을 하였습니다.

Q. 네덜란드 학생 비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한국 학생의 경우 비자는 면제되고 Residence permit 만 신청하면 됩니다.
통장 잔고 증명, 의료 보험 증명서, 여권 사본 등의 서류등을 준비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비는 325유로이며, 파운데이션 과정 신청 시 대학교 과정까지 모든 기간이 포함된 4년 3개월간의 체류 비자가 발급됩니다.

Q.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드나요?

생활비는 학생의 소비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국 학생들의 한달 생활비를 평균으로 잡아보면 숙소비와 식비, 개인 용돈을 포함 약 80~100만원 정도 생활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한국학생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파운데이션 과정의 경우 20% 정도 됩니다. 암스테르담 대학교의 정책 상 특정 국가의 비율이 20%를 넘을 수 없습니다.

Q. 네덜란드어를 몰라도 살 수 있나요?

네덜란드는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 않는 나라 중 가장 영어를 잘 하는 나라입니다. 특히 암스테르담의 경우 거주민의 93
%가 매우 높은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생활하는데 어려움은 없답니다.

Q. 암스테르담 대학교의 인지도는 어떤가요?

세계 랭킹 50위권의 대학교이며 네덜란드 내에서는 1위인 세계적 명문 대학입니다.
By | 2018-05-30T14:54:43+09:00 2015/06/15|Blog|0 Comments
카톡 상담간편 문의방문신청